마을목장에 4.3 추모 동백낭 심은 행원리 "공동체 잘 지켜 활용하고파"
제주의소리
2026-06-24
ko
외부 링크
요약
1970년대 제주4.3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행원리 주민들이 마을공동목장에 동백나무를 심었다. 주민들은 공동체를 지키고 목장을 잘 활용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냈다.
1970년대, 제주4.3에 대해 말할 수 없었던 섬뜩한 그 시절 일찌감치 억울하게 희생된 주민들을 추모하기 위한 동백나무를 마을공동목장에 심을 만큼 공동체를 생각한 주민들이다. 주민들은 마을공동목장이 사유재산이...